오드컨셉, 3년 연속 ‘인공지능 대상’ 수상으로 패션 AI 리딩 기업 증명

2021년 11월 17일

오드컨셉이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이면서 시장성이 뛰어난 인공지능(AI)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패션 AI 기업임을 또 한번 증명했습니다.

지난 11월 16일 대한민국의 AI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는 가장 우수한 AI 기업을 뽑는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이 열렸습니다.

오드컨셉은 이 자리에서 기술성, 혁신성, 시장성 등 각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시상식의 본상이자 기관장상인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무려 3년 연속 수상입니다.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대상'에서 수상한 기업 20곳 단체 사진

지난 2019년과 2020년에는 각 부문별 대상 중 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었는데요. 올해는 더욱 진화한 AI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아 부문별 대상보다 높은 본상인 기관장상을 수상했습니다.

(관련 기사 : “위드 AI 시대” 대한민국 인공지능 리딩기업 20곳 수상)

앞서 지난 10월에는 AI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아 인공지능 산학연 협력체인 AI원팀이 엄선한 ‘KOREA AI 스타트업 100’에 선정되기도 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획득한 또 한번의 쾌거입니다.


패션 AI 기술성과 시장성을 모두 증명한 2021년

오드컨셉은 2017년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비전 AI 기반의 초개인화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 PXL(픽셀)’을 통해 패션 이커머스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힘써왔는데요.

바로 이것이 이번 시상식에서 더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이 아니었나 합니다.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대상'에서 본상이자 기관장상인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오드컨셉의 상패와 상장

오드컨셉은 올해 7월 기준으로 자사 PXL을 이용하는 국내외 패션 이커머스 수가 700곳이 넘으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시장성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자사 AI 기술의 핵심인 이미지 검색 관련 딥러닝 연구에서 기존 타 연구의 성능을 모두 뛰어넘는 업계 최고의 성능(SOTA, state of the art)을 달성하고 컴퓨터비전 분야 대표 글로벌 학회인 WACV 2022 학회에 채택되는 등 해당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술력의 기반이 되는 AI 서비스 관련 국내외 특허 등의 지식재산이 커머스 관련 AI 기업 중에서는 최고 수준인 111건(2021년 10월 기준)을 확보했죠.

기술성과 시장성을 모두 증명하고, 패션 AI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습니다.


중소 패션 이커머스의 성장을 더 가속화할 2022년

오드컨셉은 올 한해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많은 성과를 내면서 기술성과 시장성 모두 증명했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다음으로 나아갈 계획입니다.

중소 패션 이커머스의 성장을 지금보다 더욱 가속화하는 것인데요.

지난 몇 년간 패션 이커머스 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고요. 이런 환경 속에서 중소 패션 이커머스는 더욱 치열한 경쟁에 놓이게 됐습니다. 생존을 걱정해야 하는 곳도 많죠.

오드컨셉은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생존을 위협받고 있는 국내외 중소 패션 이커머스가 생존을 넘어 실제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자사의 AI 기술과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나갈 계획입니다.

조만간 패션 이커머스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결과물도 선보일 예정인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대상'에서 오드컨셉 김정태 대표가 수상하는 모습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목표를 위해 계속 달려나가면서 중소 패션 이커머스와 함께 성장해나갈 AI 기업 오드컨셉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 오드컨셉 PXL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