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드컨셉, 3년 연속 ‘대한민국 산업대상’ 수상!

AI 스타일리스트 ‘PXL(픽셀)’을 서비스하고 있는 오드컨셉이 또 한번 업계 최고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가진 패션 AI 리딩 기업임을 증명했습니다.

지난 3월 4일 각 산업 분야에서 최초 또는 최고의 기술력과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8회 2022 대한민국 산업대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오드컨셉은 이 시상식에서 혁신성, 성장성, 시장성 등 모든 요소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3년 연속 ‘AI 커머스 솔루션’ 부문 ‘K-스타트업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관련 기사 : ‘AI 커머스 솔루션’ 오드컨셉, ‘K-스타트업대상 3년 연속상’)

2022 제8회 대한민국 산업대상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이어 현재 패션 AI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음을 증명해냈습니다.


AI 스타일리스트 ‘PXL’ 도입 이커머스 1,000곳 돌파

이번 수상에 앞서 지난 2월 자사의 비전 AI 기반의 초개인화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 PXL(픽셀)을 도입한 이커머스가 1,000곳을 넘어섰습니다. 2020년 2월에 100곳을 돌파하고, 단 2년만에 900% 성장하는 초고속 성장세를 기록한 건데요.

시장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AI 기술을 고도화하면서 이뤄낸 성과입니다.

실제 오드컨셉은 지난해 말 자사 AI 기술의 핵심인 이미지 검색 관련 딥러닝 연구에서 기존 타 연구의 성능을 모두 뛰어넘는 업계 최고의 성능(SOTA, state of the art)을 달성하고 컴퓨터비전 분야 대표 글로벌 학회인 WACV 2022 학회에 채택되는 등 해당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술력의 기반이 되는 국내외에 출원 및 등록된 특허 등 지식재산도 2022년 2월 기준으로 커머스 관련 AI 기업 중 최고 수준인 125건을 확보했습니다.

이제 오드컨셉의 PXL은 패션 이커머스의 성장을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중소 이커머스의 성장을 이끄는 오드컨셉

사실 현재 시장은 기술과 데이터 활용 및 개발 역량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 대형 패션 이커머스와 플랫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고, 중소 패션 이커머스는 생존을 위협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소비자에게 더 만족스러운 상품 콘텐츠를 제공하고, 더욱 만족스러운 소비를 하기 위해서는 특색 있고 경쟁력 있는 중소 패션 이커머스의 성장이 중요한 만큼 오드컨셉은 이들의 성장을 견인하는 AI 기술과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나갈 계획입니다.

중소 패션 이커머스와 함께 성장하며 더욱 만족도 높은 패션 이커머스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오드컨셉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오드컨셉 PXL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