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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셀링’ 유도해 객단가 높이는 방법은?

객단가 높이는 방법은?

패션 이커머스에서 주목하는 지표들이 있습니다. 구매전환율, 재방문율, 이탈률 등이 대표적인데요.

객단가 또한 그 중 하나입니다. 객단가는 고객이 한번 구매할 때 결제하는 평균 금액입니다. 매출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지표입니다.

치열한 경쟁 상황에 놓인 패션 이커머스는 마케팅이나 이벤트 등으로 고객을 유입시키고 있죠. 유입을 무한정 늘리는 데에 한계가 분명 있기 때문에 방문 고객이 한 번 구매할 때 결제하는 평균 금액을 높이는 게 중요합니다.

구매전환율이나 이탈율도 중요하지만 객단가 또한 늘 살펴야 하는 이유입니다.

오드컨셉의 PXL(픽셀)은 객단가를 높이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크로스셀링을 유도하는 것인데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PXL이 크로스셀링 유도해 객단가 높이는 방법

사실 객단가만 놓고 본다면 제품의 단가를 올리면 되지 않을까 싶지만 이는 고객의 저항을 불러올 수 있죠. 특히나 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환경에서 가격 경쟁력도 중요한 만큼 제품의 단가를 높이는 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니즈에 맞춰 한 번에 여러 제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이 필요한데요. 비전 AI 기반의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인 PXL에는 스타일링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고객이 특정 상품을 선택하면 그와 함께 입으면 어울리는 코디 상품을 추천하는 건데요. 고객은 옷을 살 때 어떻게 스타일링을 할지 고민하기 때문에 이 니즈를 충족하면서 곧바로 추가 구매까지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추천할 수 있는 항목도 상의와 하의 뿐만 아니라 모자, 신발, 가방까지도 가능합니다. 동시에 스타일링 제안해 다양한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하도록 유도합니다.

PXL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선택하면 함께 코디하기 좋은 상품을 추천해 크로스셀링을 유도해 객단가 향상을 이끕니다.

이러한 스타일링 추천 기능은 고객이 상품을 자세히 살펴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인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을 때와 구매를 완료한 상황에서도 그와 어울리는 상품을 추천해 추가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제 객단가로 확인하는 PXL 효과

이러한 객단가 향상 효과는 실제 수치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1,000곳이 넘는 이커머스에서 PXL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PXL의 추천을 경험한 구매 고객은 그렇지 않은 구매 고객보다 더 많은 금액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PXL이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크로스셀링을 유도해 더 많은 구매를 이끌어내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죠.

실제 PXL을 이용하고 있는 쇼핑몰은 객단가 향상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PXL이 어떻게 객단가를 높이는지, 실제 효과는 어떤지 등을 자세하게 살펴봤습니다. PXL은 기본적으로 구매전환이나 재방문도 높이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어떤 생각을 하는지, 어떠한 행동을 하는지 등을 파악하고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춰 추천을 하기 때문입니다.

객단가를 비롯해 PXL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효과가 궁금한가요? 그럼 지금 바로 경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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