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례로 살펴보는 PXL 효과 ] “매출에 굉장히 효과적이라는 건 분명합니다”
매출 증대는 모든 패션 이커머스의 목표입니다. 하지만 쉽지만은 않죠. 다양한 시도도 하고 비용도 많이 쓰는데,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패션 쇼핑몰 운영자분들이 고민하는 지점입니다.
오드컨셉은 이러한 패션 쇼핑몰 운영자분들의 고민을 덜고, 실제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PX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연 PXL이 어떤 효과를 제공하고 있는지, 또 만족도는 어떤지 현재 PXL을 이용하고 있는 H쇼핑몰의 사례를 통해 소개합니다.

PXL 효과 ① 경험하면 3배 이상 높아지는 구매전환율
H쇼핑몰은 오드컨셉의 PXL 서비스를 2020년 초부터 이용하면서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패션 이커머스입니다. 늘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H쇼핑몰에서 PXL의 효과를 가장 높게 평가하고 있는 부분은 구매전환율인데요. 실제 매출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데이터를 살펴보면 H쇼핑몰에서 PXL 추천을 경험한 고객의 구매전환율은 2.95%(2022년 2월 기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PXL을 경험하지 못한 일반 고객의 구매전환율인 0.88%보다 무려 3.7배 높습니다.
PXL은 비전 AI 기반의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로 방문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는 모든 과정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상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최적의 형태로 추천하면서 구매 확률을 높이고, 매출 증대에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PXL 효과 ② 경험한 고객의 ‘방문 1회 가치’는 무려 5배
한 가지 더 눈여겨볼 부분은 방문 1회당 가치입니다.
사실 고객은 여러 차례 이탈과 방문을 반복합니다. 바로 이탈하기도 하고, 구매를 위한 적극적인 탐색을 하기도 하죠. 실제 이러한 여러 차례의 방문이 구매로 얼마나 이어지고, 매출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는 방문 1회당 가치를 비교해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PXL을 경험한 고객의 방문 1회당 가치는 2,227원(2022년 2월 기준)에 달합니다. 방문 1회에 2,227원 매출을 만들고 있다는 의미인데요. PXL 추천을 경험하지 못한 고객의 방문 1회당 가치인 382원 대비해 무려 5.8배 높습니다.
물론 PXL의 효과는 이게 끝이 아닙니다. 위에서 소개한 내용 외에도 다양한 효과들을 경험하고 있는데요.
현재 1,000곳이 넘는 쇼핑몰이 PXL을 이용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각 쇼핑몰이 어떤 효과를 경험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