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례로 살펴보는 PXL 효과 ] “계속 찾아오는 고객이 확실히 많아졌어요”
쇼핑몰은 결국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한번 온 사람들이 다시 얼마나 계속 방문하느냐에 성패가 좌우됩니다.
이 때문에 많은 패션 쇼핑몰에서 매출의 10%가 넘는 비용을 마케팅에 쏟아붓죠. 비용이나 방식에 따라 한두 번 방문하게 하는 것에는 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지만 계속 찾아오게 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계속 찾아오게 하려면 브랜딩이나 많은 요소가 영향을 미치겠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PXL(픽셀)이 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실제 PXL을 이용하고 있는 P쇼핑몰의 사례를 통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PXL 효과 ① 경험하면 4배 많아지는 재방문 횟수
P쇼핑몰은 오드컨셉의 PXL 서비스를 지난 2021년 하반기부터 이용해오고 있는데요. 새로운 고객을 계속 확보하는 것만큼 계속 찾아오게 하는 충성 고객을 확대하고 싶은 니즈가 컸습니다.
P쇼핑몰이 PXL의 여러 효과 중 가장 주목하는 부분도 바로 재방문 횟수입니다. 자주 방문하고, 계속 방문하면 쇼핑몰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충성고객 증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데이터를 살펴보면 P쇼핑몰에서 PXL의 추천을 경험한 고객 1명당 재방문 횟수는 3.37회(2022년 2월 기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PXL을 경험하지 못한 고객 1명당 재방문 횟수인 0.84회 대비해 무려 4배 높습니다.
PXL을 경험하면 또 찾아오고, 계속 찾아온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페이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PXL의 초개인화 추천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이 주요 이유입니다.
PXL을 경험하기만 하면 더 자주 찾아오고, 매출 증대의 확률을 높여주고 있는 거죠.
PXL 효과 ② 경험한 고객의 ‘방문 1회 가치’는 무려 7.73배
재방문이 많아지는 것도 물론 좋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이러한 방문으로 실제 매출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하는 부분입니다.
고객의 방문 1회당 가치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실제 P쇼핑몰에서 PXL을 경험한 고객의 ‘방문 1회당 가치’는 1,892원(2022년 2월 기준)입니다. 고객이 방문 1회당 1,892원의 매출을 만들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PXL 추천을 경험하지 못한 고객의 방문 1회당 가치인 245원 대비 무려 7.73배 높습니다.
PXL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의 상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이탈하지 않고, 구매를 하게 만든다고 볼 수 있죠.
P쇼핑몰의 사례를 통해 PXL은 계속 찾아오게 하는 것을 넘어 더 많이 구매하게 하는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데요.
P쇼핑몰 외에도 현재 1,000곳이 넘는 쇼핑몰이 PXL의 효과를 경험하고 있는 만큼
혹시 재방문 횟수 증대와 매출이 고민이라면 지금 바로 PXL을 경험해보세요!